스케치업 만들기- 등불 만들기

2021. 9. 8. 15:333D 스케치업 만들기/고전 관련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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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등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등불의 하단부터 디자인을 하겠습니다.
렉텡글툴과 푸쉬툴로 크기를 만들어 주는데, 중간에
가로로 직선 라인이 들어간 것은 푸쉬툴로 올릴 때
키보드의 컨트롤키(ctrl)를 함께 누르면서 올리면 라인이 생깁니다.
이렇게 해주는 이유는 나중에 이 라인에 푸쉬툴로 더 빼거나, 다른 컬러나 소재를 넣을 때 유용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할 때 미리 디자인을 예상하고 넣어주면 편합니다.


중앙 부분은 아크툴로 라인을 넣어서 고전적인 느낌을 줍니다.





아크툴로 그려준 중앙 부분은 푸쉬툴로 밀어서 없애줍니다.
상단 하단 부분은 위에서 말한 라인이 생기면서 구획을 나누는 방법으로 더 추가하여 푸쉬툴로 조금씩
빼내거나 안쪽으로 넣어서 음각을 만들어 줍니다.




다시 상단으로 돌아와서 옵셋툴로 조금 안쪽에 사각을 그린 후에 푸쉬툴로 올려줍니다.
만들어진 사각에 전체적으로 안쪽에 옵셋툴,라인툴,
렉텡글툴중에 편한 방법으로 라인을 넣어줍니다.





한 면에 라인툴을 이용하여 격자무늬의 디자인을 그려준 후에 선택툴로 복사하여 그룹화를 해 줍니다.





무브툴로 다른 면에 붙이고, 크기는 스케일툴로 맞춰줍니다.
그리고 사진은 없는데 이 부분도 푸쉬툴로 조금 음각을 표현해 주고, 안쪽의 한지가 들어갈 부분도
안쪽으로 조금 푸쉬툴로 넣어줍니다.

면과 면이 입체적이지 않고 그대로 두면 다 만들었을 때 입체가 아니기때문에 화면에 빤짝빤짝한 면이
보입니다.






지붕 부분은 옵셋툴,원형툴을 이용하여 그리고 전체적으로 푸쉬툴로 조금씩 음각을 줍니다.





매트리얼즈에서 몸체는 우드 소재를 넣어주었고, 한지 소재는 따로 없어서 찾다가 아스팔트 소재를 넣어주었는데 괜찮아서 이것으로 하였습니다.
느낌만 맞으면 되는것이니까요 ㅎ

스타일에서 엣지는 살리고, 프로필은 끈 상태입니다.



오늘은 고전적인 등불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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