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만들기-학교 책상과 의자 만들기

2021. 9. 8. 17:513D 스케치업 만들기/아파트, 건물 내부 외부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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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학교 책상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렉텡글툴, 푸쉬툴로 크기를 만들어 줍니다.
하단으로 카메라뷰를 이동하여 양쪽에 렉텡글툴로 책상다리 위치를 만듭니다.
줄자나 라인툴로 중심을 표시하고 그리면 편합니다.





푸쉬툴로 다리를 아래로 내려줍니다.
앞부분 장식은 푸쉬툴로 중간에 한 번 멈추고, 다음에 푸쉬툴과 컨트롤키를 함께 누르고 구획을 나눠서
만들어 줍니다.





책상 안쪽 서랍을 렉텡글툴과 푸쉬툴로 만들어 주고, 내부는 옵셋툴로 라인을 그린 후에 푸쉬툴로
안쪽의 공간을 만들어 줍니다.
따로 만들어서 무브툴로 이동하여 위치를 잡아 주었습니다.




의자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렉텡글툴과 푸쉬툴로 크기를 만들어 준 후에 아크툴로 중간에 기울기를 그려줍니다.
푸쉬툴로 필요 없는 곳을 없앤 후에 다리는 책상다리를 복사하여 위치를 잡아주었습니다.



의자 등받이 부분은 렉텡글툴과 푸쉬툴로 만들어 주고, 구획을 나누기 위해서 컨트롤키를 중간
중간에 사용하였습니다.
컬러를 넣어주고, 중간 부분은 지지대 부분이어서 다른 컬러를 넣어주었고, 지지대 부분의 하단으로 라인을
그려서 푸쉬툴로 내려주었습니다.
모서리는 아크툴로 라인을 부드럽게 정리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무므툴로 위치를 잡아주고, 책상다리를 그대로 써서 너무 두꺼워서 푸쉬툴로 두께를
조절하였습니다.




교실을 간단하게 만들어서 책상과 의자를 복사하여
넣어보았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스타일에서 엣지는 끄고 프로필이 1인 상태입니다.






다른 각도에서 본 상태인데 이 부분은 스타일에서 엣지를 살리고 프로필을 끈 상태입니다.
차이점이 느껴지시나요?
저는 어떤 부분이 좋다라기보다는 모델링을 하면서
엣지와 프로필을 항상 조절을 해 가면서
차이점을 느끼려고 하는데, 어떤 모델링에서는 엣지를 살리는 게 더 좋았을 때도 있고,
또 어떤 모델링에서는 엣지를 죽이고 스타일을 살릴 때가 더 좋았을 때도 있었습니다.


아직은 모델링을 100개 정도 밖에 만들지 못해서 명확한 기준을 발견하지 못했고, 또 웹툰에 적용해서
그릴때는 다른 점이 있을 거라서 이 기준점과 최적화된 적용 방법은 제가 좀 더 관찰을 하고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은 학교 책상 의자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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