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Maya - 단축키와 툴에 대해서 알아보기

2022. 4. 21. 22:433D MAYA

반응형




3D Maya 의 기본적으로 세팅되어있는 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상단에서 조금 아래쪽으로 보면 몇 개의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맨 위의 화살표 아이콘이 '선택툴(Q)' 이고,
그다음은 '라쏘툴- 페인트 셀렉션툴-
무브툴(W)-로테이트툴(E)-스케일툴(R)' 순서입니다.
괄호 안에 있는 알파벳이 많이 쓰이는 단축키이므로,
이 단축키로 사용하여 모델링을 하는 것이 편합니다.




또 다른 단축키 중에 'F' 를 누르면 물체가
'확대' 되어서 보입니다.
키보드의 컨트롤(ctrl) + h 는 폴라곤 모델링을 감추기,
다시 보이게 하려면 shift + h 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원하는 축의 방향으로 이동할 때 사용하는
'그리드 스냅' 은 단축키 'x' 입니다.

폴라곤을 하나 꺼내 보겠습니다.
상단의 세 번째에 있는 'create- polygon primitives' 에서 큐브 폴라곤을 클릭합니다.



단축키 'F' 를 사용하여 폴라곤을 확대합니다.
마우스의 휠을 이용하여 축소, 확대를 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R' 스케일툴을 이용하여 원하는 축으로
모델링을 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중앙에 보이는 아이콘의 '축' 대로
움직여서 디자인을 합니다.



오늘은 3D Maya 의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