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만들기-바지 옷걸이 만들기

2021. 8. 6. 00:303D 스케치업 만들기/가구 소품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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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 옷걸이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렉텡글툴로 옷걸이의 길이를 생각하며 만듭니다.



라인툴과 줄자를 이용하여 위치를 정하고
상단의 걸이 부분은 원형툴과 옵셋툴로 그려줍니다.
줄자를 이용하여 길이를 재며 양쪽이 맞는지 확인을
하며 그립니다.
이렇게 길이를 재며 하는편이 예쁘고 정확한
모델링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필요 없는 선은 지우개툴로 지우고 푸쉬툴로 입체감을
만들어 줍니다.



바지걸이 클립 부분을 만들겠습니다.
렉텡글툴로 크기를 생각하며 만들어줍니다.


라인툴과 옵셋툴로 그리고, 하단의 사이드 부분은
아크툴을 이용하여 그립니다.



푸쉬툴로 입체감을 만들어 줍니다.



바닥 부분은 스케일툴을 이용하여 살짝 조정을
해줍니다.



하나를 더 복사하여 아래의 사진처럼
맞붙여 줍니다.
하나를 무브툴로 선택을 한 후에 각도기가
나오는 곳에 커서를 대고 각도를 맞춥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각도로 전체를 선택하고
그룹화를 해 준뒤에 하나 더 복사를 해 둡니다.
본체에 위치를 맞추고 무브툴로
붙인 뒤에 매트리얼즈에서 메탈 소재를 페인트툴로
넣습니다.
기본 소재의 메탈을 그대로 넣으면 소재가
예쁘지 않은 크기이므로, 에디트에 들어가서
크기를 더 크게 설정을 합니다.
클립 하단 부분과 옷걸이 끝쪽의 팁은
블랙 컬러로 넣어 줍니다.


 



이렇게 여러 개로 모델링을 복사해서 세트로
만들었습니다.
오늘은 스케치업으로 바지 옷걸이를 만들었습니다.
원래 계획은 일러스트레이터로 귀여운 바지를
그려서 넣고 바지의 패턴까지 넣으려고 했는데
시간이 모자라서 여기서 마무리합니다.
나중에 시간이 더 있을 때 이 옷걸이를 사용하여
귀여운 이미지의 바지를 넣어서 한번 더 포스트를
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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