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만들기-카페 내부 연습하기 2/포토샵 연동한 후 수정하기

2021. 6. 19. 23:133D 스케치업 만들기/아파트, 건물 내부 외부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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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에 계속 카페 내부 만들기 연습을 하고 있는데,
원목 데스크와 오른쪽에 유리 진열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렉텡글로 바닥을 만들어 준후에,
라인선을 그려서 푸시 툴을 이용하여 원목 데스크를
만들어 주고, 오른쪽은 유리 진열장을
나타내기 위해서, 매트 리얼즈에서
유리 표현 재질을 사용하였습니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단축키를 사용하면
좋은데, 단축키 설정은 상단에서 window-preferences-shortcuts에
들어가서 임의대로 설정할 수도 있고
현재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단축키도
확인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데스크와 바닥은 각각 내추럴한 분위기로 약간씩 다른
컬러의 재질을 선택하여 넣어주었습니다.






벽면을 푸시 툴로 올린 후에, 원목 부착형 장식 선반을 만들어 놓았고, 가운데 지지해주는 나무는
상단 나무 아래에 렉텡글로 모서리에
작게 그려준 후에 푸시 툴로 아래로 내렸습니다.
그 후에 무브 툴로 이동을 하는데 컨트롤키를 누른 채로 옆으로 이동을 하면 하나가 더 복사된 상태로
이동이 됩니다.
이 지지대를 끝쪽으로 맞추어 준후에 3/ 입력하여
중간 지지대를 만들어줍니다.
중간에 3개를 더 만들어 준다는 뜻입니다.

.






이 모델링도 연습한 내부인데 이제 좀 더 디테일하게 표현하는 연습을 해보아야겠습니다
원래는 문옆쪽으로 프레임안에 유리 창문을 만들고,
유리에 일러스트 디자인 그림을 넣으려고 했는데 여기까지만 했습니다.
집중력이 더 필요한 것같습니다.


다른 카페 내부를 만들었는데, 화분들은 스케치업 3D웨어하우스에서 다운로드하여 넣어보았습니다.
의자는 하나를 만들어 위에 만든 벽면의 장식장처럼
move를 클릭하고 ctrl을 누른 상태로 이동을
하면 복사가 됩니다.

매트 리얼즈에서 선택한 재질을 그대로 사용해도
되지만,포토샵을 연동하여 수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케치업에서 모델링을 끝낸 후에 재질의
채도와 밝기 등등 포토샵으로 바로 연동해서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모델링한 스케치업 재질이나 컬러를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매트 리얼즈에서
셀렉트 끝쪽에 보이는 스포이드를 클릭해서
수정할 부분을 클릭을 합니다.






그다음 옆에 있는 에디트로 들어가서, 중간에 있는
파일 표시 옆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한 후에 처음에는 연동이
안되어있을 수 있는데
포토샵 앱 연동을 한 번 클릭하면 다음부터는
바로 포토샵 화면으로 선택한 재질 부분이 뜹니다.







포토샵에 수정할 부분이 뜨면 포토샵 상단바에서 image-adjustments로 가서 밝기, 레벨, 커브, 휴
로 조절하여 수정을 합니다.
아래 사진은 휴의 사진입니다.
이렇게 포토샵으로 바로 수정을 하고 난 후에
저장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스케치업으로 돌아가면
수정할 부분이 바뀌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재질을 리터칭 하고 싶을 때 포토샵을 바로
연동하여 저장하는 방법은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다음에는 스케치업 모델링 파일을 포토샵에서
좀 더 리터칭을 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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